열린행정

깨끗하고 투명한 마포구! 항상 구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적극행정제도

 

소극행정 혁파

  • 소극행정 신고센터 운영
    • 소극행정에 대해서는 단속과 엄정대응을 통해 혁파해 나가겠습니다. 감사부서 방문, 전화 및 우편접수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 ‘소극행정 신고센터’를 통해, 소극행정 사례를 상시 접수하고, 민원 내용에 따른 소극행정 여부 조사 및 처리결과를 통보합니다.

  • 소극행정 모니터링을 위한 민원처리실태 점검
    소극행정 모니터링을 위한 민원처리실태 점검
    분 야 시기 점검대상 점검방법
    고충민원 점검 연 4회 고충민원처리 다수인 관련 민원 서면 및 전산 시스템 병행 점검
    인터넷민원 점검 월 1회 새올상담민원 구민에게 듣겠습니다 등 서면 및 전산 시스템 병행 점검
    고객 만족도 점검 2월~11월 구본청, 보건소, 동주민센터 전화 및 전산 시스템 병행 점검
    응답소 현장민원 점검 연중 응답소 현장 민원 서울시 응답소 시스템 수시 모니터링
  • 점검사항
    • - 기한 준수 및 처리의 신속성
    • - 민원처리의 적정성 : 처리절차 준수, 답변의 타당성, 응대 태도 등
    • - 민원인 개인정보 보호의 적정 여부 등
부서 : 감사담당관 대표전화 : 02-3153-8157 최종수정일 : 2021-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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