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관광

마포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추천관광

# 서교동

# 추천관광

홍대 걷고싶은 거리

  • 소재지

    서울특별시 마포구 어울마당로 145-3

  • 문의처

    02-3153-8650

  • 홈페이지.

소개

홍대 걷고싶은거리는 지하철 홍대입구역 8,9번 출구에서 나와 홍익대학교 방향으로 직진하면 만나는 작은 길입니다.
홍대 앞을 대표하는 젊음의 거리인 걷고싶은거리는 전국에서 모이는 각양각색의 버스커들로 매일 밤이면 떠들썩해집니다.
또한 광장무대와 여행무대 부근에는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주점과 고깃집들이 밀집해있어 중장년층도 거리낌 없이 홍대 앞을 찾게끔 해줍니다.


홍대 걷고싶은거리는 지역 예술가들의 도움으로 거리 곳곳에 다양한 공간들을 품으며 보행자뿐만 아니라 예술가를 위한 거리로도 탄생했습니다. 지역 주민의 휴식처를 위한 윗잔다리공원, 무대공연을 꿈꾸는 시민 예술가들을 위한 버스킹존, 여행무대, 거리공연의 모든 것이 가능한 광장무대 등 다양한 공간들이 그것을 말해줍니다.
축제 시즌에는 축제의 장이, 공연할 곳을 찾는 버스커들에게는 거리무대가, 사회적 담론을 제시하기 위한 캠페인장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으면서 걷고싶은거리는 길거리 공연의 메카로 주목받기 시작했고, 게스트하우스, 클럽, 쇼핑 등의 요인으로 홍대 앞을 찾는 수많은 내외국인 관광객들로 밤이 되면 유명 관광지로서의 면면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2016년부터 2017년까지 홍대 걷고싶은거리 문화관광 명소화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문화예술인과 여행객이 소통할 수 있는 여행자 편의시설과 마포관광정보센터가 조성되었고, 보행환경 개선 작업이 진행되어, 걷고싶은거리는 버스킹, 축제 등이 용이한 환경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용안내

교통정보 : 지하철 홍대입구역 8,9번 출구

주변정보

부서 : 관광정책과 대표전화 : 02-3153-8656 최종수정일 : 2022-11-07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