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관광

마포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자연속 힐링

전체 14건
  •  
    #상암동 #자연속 힐링

    하늘공원

    2002년 제17회 월드컵축구대회를 기념해 도시의 생활폐기물로 오염된 난지도 쓰레기매립장을 자연생태계로 복원하기 위해 1999년 10월부터 사업에 들어가 2002년 5월 1일 개원하였습니다. 하늘공원은 자연 천이가 진행되는 생태적 환경을 갖추고 있다기보다는 쓰레기 매립지 안정화 공사의 결과로 형성된 인공적인 땅입니다. 난지도에서 가장 높은 이곳에 서면 서울의 풍광이 한 눈에 펼쳐집니다. 생태환경을 복원할 목적으로 조성되었기 때문에 인공적인 편의시설은 거의 없고, 간이상점도 없어 음료수나 간식은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화장실은 탐방객 안내소와 주요 지점에 간이 화장실이 배치되어 있고, 장애인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탐방객 안내소 등에는 장애인 램프와 전용 화장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 외에 하늘공원이 다른 공원과 특히 구별되는 것은 자연에너지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이곳에는 5개의 거대한 바람개비를 이용한 30m 높이의 발전타워에서 100㎾의 전력을 생산해 자체 시설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고, 또 쓰레기 더미에서 발생하는 풍부한 메탄가스를 정제 처리해 월드컵경기장과 주변 지역에 천연가스 연료를 공급합니다.

  •  
    #합정동 #자연속 힐링

    이랜드 크루즈 잠두봉선착장

    한강투어크루즈는 한강에서 유일하게 여의도선착장이 아닌 다른 선착장으로 이동이 가능한 유람선입니다. 한강을 운항하며 경치를 즐기고, 원하는 선착장으로 이동이 가능한 다목적 상품으로 한강 전체를 온전히 걸으면서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상품입니다.

  •  
    #상암동 #자연속 힐링

    난지천공원

    죽은 난지천에 질 좋은 흙과 모래를 덮었고 평화의 공원에 조성된 난지연못에서 하루 3,000톤 가량의 물을 하천으로 흘려보냈습니다. 이제 하천가에는 갈대가 우거지고 버드나무와 각종 식물들이 군락을 형성하고 있으며 과거의 모습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생태가 회복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천 외의 주변에는 어린이놀이터와 다목적운동장 및 인조잔디축구장, 잔디광장 등 지역주민과 장애인, 노인, 청소년을 위한 시설이 마련되었습니다. 자연적으로 복원된 하천을 끼고 인라인스케이트, 자전거 등을 타며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물가의 산책로에는 연못, 징검다리 등 산책하기 좋은 아기자기한 시설들이 들어섰습니다. 또한 난지천공원은 난지유아숲체험장을 비롯하여 인조잔디축구장, 다목적구장 등 체육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  
    #상암동 #자연속 힐링

    노을공원

    환경 친화적인 골프장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나머지 부분은 자연 식생지, 운동시설 및 산책로 등 시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넓은 잔디밭으로 조성된 진입광장은 휴게 및 운동공간으로 활용되며 바람의 광장과 노을광장은 서해의 아름다운 해 질 녘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생태관찰 공원과 야생화 단지는 생태환경으로서 토지의 안정성을 높이고 야생 동물의 서식처가 되고 있습니다.

  •  
    #상암동 #자연속 힐링

    메타세콰이어 길

    하늘공원 아래쪽 한강변을 따라 평행으로 길게 뻗은 약 1km의 메타세콰이어 길은 맨발로 걸어도 좋을 만큼 부드러운 흙길입니다. 5월경에는 이 길과 나란히 심어놓은 유채꽃이 노랗게 만발합니다. 걸으면서 지금까지 얼마나 걸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군데군데 km가 표시돼있고, 힘들면 잠시 쉴 수 있는 나무벤치도 마련돼 있습니다.

  •  
    #상암동 #자연속 힐링

    평화의공원

    평화의 공원은 월드컵공원 전체를 대표하는 공간으로 월드컵경기장과 강북강변로 사이 의 평지 약 44만㎡에 조성되었습니다. 공원 주제인 '평화'는 월드컵공원 전체를 아우르는 개념이기도 한 '상호 공존 및 공생'을 뜻합니다. 이는 자연과 인간 문화의 상생, 세계 적대 세력과의 화합, 기념비적 스케일의 거대 공간과 인근 주민이 체험하는 일상적인 공원의 조화 등 여러 의미를 포함합니다. 무엇보다도 평화의 공원은 21세기 최초로 개최되는 월드컵 경기를 기념하고 세계인의 화합과 평화를 상징하는 이미지를 나타내도록 미래지향적인 열린 광장으로 꾸몄으며, 앞으로 지역주민들의 환경교육 및 휴식과 운동공간으로 이용되도록 했습니다. 이곳 평화의 공원에는 유니세프 광장과 난지연못를 비롯해 평화의 정원, 피크닉장, 난지도이야기(월드컵공원 전시관) 등이 있습니다.

  •  
    #상암동 #자연속 힐링

    월드컵공원

    월드컵공원은 서울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78년부터 1993년까지 15년간 서울시민이 버린 쓰레기로 만들어진 2개의 거대한 산과 넓은 면적의 평매립지를 2002 월드컵 개최와 새 천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난지도 쓰레기매립장을 안정화, 공원화하면서 조성한 270만㎡의 면적의 대규모 환경·생태공원으로, 대표 공원인 평화의공원을 비롯하여 하늘공원, 노을공원,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의 5개 테마공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  
    #망원2동 #자연속 힐링

    서울함공원

    1,900톤급 호위함인 ‘서울함’을 비롯해 지난 30년간 해양영토 수호의 임무를 마치고 퇴역한 함정 3척(서울함, 참수리호, 잠수함)이 망원한강공원에 닻을 내리고 시민을 위한 수상체험 전시관으로 변신한다.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군함내부 곳곳을 둘러보며 해군들의 근무 상황부터 생활모습까지 실감나게 만날 수 있다. 원형 그대로를 보존한 3척의 군함은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전시, 체험의 공간을 선사하며, 서울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 주요 공간 ▲전시 및 체험 : 퇴역함정 3척(서울함, 고속정, 잠수함), 안내센터 ▲공원 공간 : 다목적 광장, 피크닉 공원, 어린이 놀이터, 숲 그늘

  •  
    #상암동 #자연속 힐링

    난지지구 한강시민공원

    한강르네상스 사업으로 새롭게 조성된 난지한강공원은 노을공원, 하늘공원과 연결되는 중앙연결브릿지, 평화의 공원 연결브릿지, 복합연결통로가 완공되어 공원 이용시민들의 접근성을 개선시켰습니다. 평화의 공원 연결브릿지 앞에 설치된 거울분수는 난지한강공원의 랜드마크 요소로 물을 뿜을 때마다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여 일곱빛깔 무지개처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여름철 이용할 수 있는 강변물놀이장은 과거 강변에서 물놀이하던 추억을 되살리고자 최대수심 80㎝의 물놀이장공간을 조성하여 어린아이를 동반하여 가족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설치되어있습니다. 또한 생태습지원에 보행연결 브릿지가 설치되어 자연상태의 초지 및 식물군락 등 수변에 서식하는 동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주변엔 난지캠핑장이 조성되어 있어 바베큐를 즐기며 야영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시민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난지공원에 조성되어 있는 자전거도로는 동쪽으로는 뚝섬공원, 서쪽으로는 고양시 행주대교 남단, 노을공원 하늘공원과 연결되어 맑은 자연의 향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부서 : 관광정책과 대표전화 : 02-3153-8656 최종수정일 : 2022-11-07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의견